조이 생각

반응형

( ※ 본 포스팅은 저자 개인의 한정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의 오류나, 오타 등을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글씨체만 바뀌어도 가독성이 훨씬 높아질 수 있습니다.

빽빽한 코드 보는것도 힘든데, 궁서체 같은 글씨체로 이루어져있다면.. 코드가 눈에 안들어올 것 같네요.

특히나 큰 규모의 프로젝트의 프로그램을 짜시게 된다면, 코드의 가독성은 더더욱 중요한 요소일 것입니다!

가능하면 코딩의 효율을 높이는게 좋겠지요?

자바를 제공하는 IDE가 여럿 있지만, 제가 이클립스를 사용하고 있기에.. 이클립스(Eclipse) 환경 글씨체 변경을 해보려고 합니다.


1. Appearance > Colors and Fonts > Text Font > Edit

 글씨체 변경을 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기본설정으로 되어있는 Consolas 를 사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어느 경력분 말에 의하면 Courier New 가 기본이라고 하더군요. 학부때 안배웠냐며 ㅋㅋㅋ... ㅠ



글씨체까지 변경했다면, 이제 Apply and Close 버튼을 클릭해 선택한 것들을 적용해줍니다.


그런데, Courier New 글씨체 자체가 글꼴에 없는경우!

아래와 같이 C 드라이브 > Windows > Fonts 에 접근하면 비활성화 되어있는 글씨체들이 흐린색으로 되어있습니다. 

해당 글씨체를 찾아서 우클릭 후 표시를 선택해 주면 활성화가되어 글꼴에 나타나게 됩니다.



* 글꼴 비교


정말 가독성에 영향을 미치는지 여러 글씨체를 적용해서 비교해 볼까요?

(코드는 정말 아무 의미 없이 즉흥적으로 막 작성한 것입니다.)

왜 과제 제출이나 시험볼 때, 글씨만 잘써도 가산점이 된다는지를 또 한번 느낍니다...


글꼴 : Cambria  


글꼴 : HYPost


글꼴 : Couruer New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