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생각

반응형

파일 하나를 여러개로 쪼갤 일이 있어서 파일을 쪼갰는데,

이전 파일들이랑 이름을 맞춰야해서 이름을 바꿔야하는데...

한번에 바꾸고 싶은 파일이 약 150개 가량.. 일일이 바꾸는거 해야된다면 해야겠지만

혹시 몰라서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역시 있었다.

 

 

1. DarkNamer.exe 파일 다운로드

DarkNamer.exe
3.98MB

 

 

위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시키기만하면됩니다.

별도 설치 없이 exe 파일을 실행시키면 되니 편리하네요.

 

2. 한번에 이름 바꿀 파일 추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왼쪽 상단에 파일 > 파일 추가하기 클릭

 

왼쪽에는 현재 파일 이름, 오른쪽은 바뀔 이름이 나타나 있습니다.

 

저는 일단 원하는 숫자부터 1씩 증가하는 파일 명을 만들고 싶어서

(1) 숫자지우기 

(2) 지워진것 확인

(3) 번호 붙이기 클릭

 

(3) 번호 붙이기를 누르면 세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저는 자리 수를 맞추지 않기 때문에 빈 공간으로 냅두었고,

시작 값은 120부터 설정해 주었습니다.

 

확인을 누르고나니 바뀔 이름에 설정해준 옵션과 내용으로 들어가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쫃 맨 위 버튼에 '실제로 적용' 을 누르게되면 이제 적용된 파일이 생성됩니다.

 

3. 바뀔 이름의 파일들 결과 폴더 변경 방법

오른쪽 메뉴 중 '폴더 변경'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 선택 창이 뜨고, 원하는 폴더 위치를 선택하여 변결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명 변경에 필요할만한 여러가지 기능 버튼들이 대체적으로 구현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저또한 직관적으로 버튼 눌러보다보니 원하는게 다 있네요 ㅎㅎ

이것 저것 눌러보시면서 필요한 부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