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생각

반응형

( ※ 본 포스팅은 저자 개인의 한정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내용의 오류나, 오타 등을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소스코드를 공유해야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지요.
git도 많이 쓰이지만, 이클립스에서 사용가능한 SVN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클립스에서 SVN 설치와 이미 만들어진 SVN 서버(Repository)에 연결해보려고 합니다.


1. SVN install : Help > Eclipse Marketplace

 먼저 이클립스 마켓플레이스 창을 열고 > svn을 검색 >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창이 뜨면 Confirm > I accept the.... 체크  > Finish 버튼 클릭.



설치가 완료되면 이클립스를 재실행해야한다. Restart now 버튼을 클릭.


2. SVN Connector 수동 설치 : Window > Preference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SVN Connector 설치 화면이 나오기도 하지만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수동으로 설치해보도록하겠습니다.


먼저 Window > Preference 창을 띄웁니다.


왼쪽에서 SVN 메뉴 > SVN Connector 탭 > Get Connections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SVN Kit 1.8.14 체크 > Finish 버튼 클릭합니다.


순서대로 Next > I accept the ... 체크 > Finish 버튼 클릭!



그러면 또 이클립스를 재시작 하라고 합니다... Restart now


3. SVN Repository 창 열기 : Window > Show View > Other...

자 이제 SVN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SVN 서버 연결을 위해 SVN Repositories 창을 띄우도록 하겠습니다.

Window > Show View > Other...  클릭.


svn 검색 > SVN Repositories > Open 버튼 클릭.


SVN Repositories 창이 생겼고, 그 창에서 우클릭 > New > Repository Location 을 클릭합니다.


연결하고싶은 svn URL을 입력하고 Browse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URL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등록되어있는 본인의 id, password 를 입력하여 해당 SVN에 연결합니다.


SVN Repositories 창에 해당 svn의 프로젝트들이 잘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직접 SVN Repository를 생성하고 프로젝트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