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 생각

반응형

 

IDE 에서는 잘 돌아가던 프로그램을

 

exe 파일로 생성해서 실행해보니 작동이 안되는 것이다.

 

 

launch4j에서 톱니바퀴로 exe 생성 후, 재생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했을 때 에러

 

 

나 같은 경우는 파일을 읽어서 파싱하는 부분이 있는데,

 

테스트해보던 파일 크기보다 큰 파일이 들어왔을 때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문제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메모리 사이즈를 설정해서 exe 파일을 생성해 주면 된다.

 

 

(Launch4J 로 샐행파일 만드는 방법은 이전 글을 참고해 주세요.)

 

javafx 응용프로그램 실행파일(exe) 만들기

이번에 JavaFX 와 Scene Builder를 가지고 윈도우 프로그램을 개발하면서 실행파일을 만들어본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 작성하는 포스트입니다. 그냥 exe 파일을 만들어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니, java

joytk.tistory.com

 

 

 

1. 이클립스 메모리 사이즈 참고

 

어느정도 크기의 메모리 사이즈를 설정해 줘야하는지 감이 안온다면

 

이클립스에 설정된 메모리 사이즈를 참고하는게 좋겠다.

 

필자 역시 이클립스에서는 큰 파일도 실행되었기 때문이다.

 

 

각자 자신의 이클립스 설치 경로에서 eclipse.ini 파일을 열어보자.

 

 

 

 

notepad++ 에디터로 파일을 열어서 메모리 설정 값을 확인한다.

 

(당연히 다른 에디터도 가능합니다.)

 

-Xms256m (허용 메모리 최저 값)

-Xmx2048m (허용 메모리 최대 값)

 

 

 

2. Launch4J 메모리 설정

 

 

다시 실행파일을 만들어서 에러를 확인했던 launch4j 로 돌아와

 

JRE 탭 > Options 에서 메모리 설정 값을 입력해 준다.

 

 

- Initial heap size : 허용 메모리 최저 값

- Max heap size : 허용 메모리 최대 값

 

 

 

톱니 바퀴 모양 버튼을 눌러 exe 파일을 다시 생성해 준다.

 

 

 

 

 

재생 버튼을 눌러 실행 시켜보면, 에러가 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사용될 수 있는 가장 최대치의 데이터를 적용해 보며 

 

프로그램이 수용할 수 있는 메모리 사이즈를 조정해 테스트 해서 exe 파일을 배포하면 될 듯 하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